팔로어

2007년 12월 10일 월요일

늑대와 양떼

어느 따뜻한 봄날, 양떼가 풀밭에서 뛰어 놀고 있었어요.
옆에 자신들을 지켜주는 개들이 있어서, 양들은 마음 편히 풀을 뜬어먹었어요.
"와! 신난다. 마음껏 뛰어놀자!"

멀리서 이 모습을 본 늑대들은 양떼를 잡아먹고 싶었어요.
하지만 개들이 지키고 있어 잡아먹을 수가 없었어요.
늑대들은 고민했어요.
"어떻게 하면 개들을 따돌리고 양들을 잡아먹을 수 있을까?"

늑대들은 머리를 굴리며 고민했어요.
그때 늑대 한 마리가 말했어요.
"아! 좋은 수가 있다."
늑대들은 머리를 맞대고 소곤소곤 얘기를 나누었어요.
그러더니 재빨리 양떼에게 다가갔어요.

늑대는 인자한 표정을 지으며 말했어요.
"양들아, 원래 너희랑 우리는 아주 친했단다. 그런데 저 개들 때문에 사이가 나빠진 거야. 저 개들만 없으면 우린 다시 평화롭게 살 수 있어."

양들은 늑대의 말을 믿고 자신들을 지켜주는 개들을 멀리 내쫓았어요.그러자 늑대들은 힘없는 양떼를 마음껏 잡아먹었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