팔로어

2007년 3월 2일 금요일

황금 알을 낳는 거위(下金蛋的天鹅)

옛날에 어느 마을에 한 농부가 살고 있었어요.
농부는 농사(农事)를 열심히 지었어요.
그러던 어느 날 농장으로 이상하게 생긴 거위가 찾아왔어요.

농부는 거위를 묶어 두(拴绑)며 생각했어요.
'내일 아침에 잡아먹어야겠다.'
다음날 아침이 되었어요.
농부는 묶어 둔 거위를 요리하기 위해 다가갔(接近)어요.

그런데 놈부는 깜짝 놀라고 말았어요.
거위가 황금 알을 낳았던 거예요.
"아니, 황금 알을 낳는 거위가 내 집에 들어오다니!"
농부는 기뻐서 덩실덩실 춤을 추었어요.

농부는 매일 아침 황금 알을 얻(得到)을 수 있었어요.
시장에 가지고 가면, 모두들 황금 알을 사려고 했어요.
꾀가 난 농부는 농사짓(种田)기가 싫어졌어요.

'아마 저 거위의 뱃속에는 엄청나(万贯/相当/宏壮)게 많은 황금이 있을 거야.
외모는 보통 거위랑 똑같지만 황금 알을 낳잖아.'
노부는 거위의 배를 가르기로 결심했(决心)어요. 서서히(徐徐/缓缓) 부자가 되기보다는 빨리 부자가 되고 샢었던 거예요.

농무는 가위(剪刀)로 거위의 배를 갈랐어요.
그러나 뱃속에는 아무 것도 없었어요.
"아니, 이럴 수가!"
농부는 후회했지만 소용(笑容)없었어요.
거위는 이미 죽었거든요.

댓글 6개:

XXXX YYYY :

:)

Soo Yuen Leong :

考題翻譯: 아마 저 거위의 뱃속에는 엄청나(万贯/相当/宏壮)게 많은 황금이 있을 거야
=)

打鼓 お! :

大概鹅的肚子里有相当多的gold

Alger Ling :

有些翻譯文字漏掉...再寫一次

szechyi saw :

boiledmilkwithGOLDegg

打鼓 お! :

这就难了。。。漏了什么字?我看不出来